News/Notice
제목 (Eusu Holdings) 주총 안건 모두 의결… 현금배당 주당 400원

[2023.03.29]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에


이성용 아서디리틀 한국지사 대표파트너


29일 여의도 포스트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유수홀딩스 제8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송영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유수홀딩스가 29일 열린 제8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총 4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85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이날 진행된 영업보고에 따르면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0.7%,, 45.7% 증가한 5576억원, 296억원이다.


신규 대형 화주 개발과 인도·북미 지역 실적 호조와 함께 글로벌 영업체계 재구축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한 원가절감으로 자회사들이 외형과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는 게 유수홀딩스 측 설명이다.


제85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지난해(1주당 400원)와 동일한 현금 배당액이 결정됐다.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는 경영 컨설팅 전문가인 이성용 아서디리틀(Arthur D. Little) 컨설팅 한국지사 대표파트너가 신규 선임됐다.


송영규 유수홀딩스 대표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는 경기침체라는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고,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인플레이션 탓에 금리 인상 끝을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도 “자회사 리스크 관리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하여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우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를 통해 기업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록